항암치료를

더욱 효과적으로

#1

장내세균총의 교정으로

항암치료 유리 환경 조성

과거에는 항암제가 직접적으로 암세포에 작용하는 기전에만 의하여 항암작용을 나타내는 것으로 의학자들이 생각하였으나 최근에 장내미생물과 항암제가 서로 상호작용하여 항암제에 대한 암세포의 반응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수 많은 연구와 논문들이 발표되었습니다.

장내미생물에 의해 항암제 자체에 대사작용이 일어나 새로운 형태의 항암물질을 만들거나 항암제가 효과가 없는 물질로 변환 될 수 있어 항암치료시에 치료에 유리한 장내미생물 환경을 만드는 것은 치료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들임에 틀림없습니다.

따라서 장내미생물들을 항암치료에 유리하도록 조절하는 것은 매우 중요할 뿐만 아니라 항암치료가 진행됨에 따라 장내점막층이 파괴되어 면역이 억제되며 설사가 발생하고 장내미생물이 항암치료에 나쁜 방향으로 변화하게 되어 항암치료의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럭쎌내과한의원의 태을항암정은 장내미생물을 항암치료에 도움이 되도록 건강하게 유지하고 조절하는 작용을 하며 항암치료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 시키는 처방입니다.


장내미생물의 암세포에 대한 작용

1. 장내미생물의 불균형에 의하여 암이 발생하고 진행하는데 영향을 준다.

2. 장내미생물의 불균형에 의하여 암 자체에 대한 증상 뿐만 아니라 항암치료의 부작용이 커지는데 영향을 준다.

3. 장내미생물은 항암치료, 면역치료, 방사선치료, 세포치료의 효과에 영향을 준다.

 
 

#2

항암제 치료 효과에

영향을 주는 미생물의

작용

면역항암제(Anti-PLD1=키투루다4번 / Anti-CTLA4=여보이3번), 방사선치료(5번), 백금제 항암제(6번), 세포대사억제 항암제(7번)등 항암반응에 장내미생물에 영향을 받아 효과가 증가 혹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미국 국립생물 정보센터 논문)

“장내세균총이 종양의 파괴와 항암제 효과 증대, 면역계의 활성화 또는 억제에 관여 한다는 것은 오래전에 알려진 사실이다. ··중략·· 또한 3세대 항암제와 더불어 장내미생물이 더 강력한 종양 항원 제거와 사이토카인 생성으로 면역기능을 향상 시키고 항종양능력을 증가 시킬 수 있다는 증거가 증가하고 있다.”


(NATURE 세계적인 의학 저널 논문)

“장내미생물총이 화학적 항암제에 대한 인체의 반응을 조절하고 3가지 주요한 임상 결과와 함께 증거가 매우 증가되고 있음.(항암약물의 반응촉진, 항암 효과증대, 독성(부작용)의 반감. 이것은 장내미생물이 암 치료에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매우 크다는것을 의미하며 화약적항암제와 미생물 군집간의 더 큰 통찰력이 요구된다.”


(미국임상종양학회 논문)

제니퍼 앤 워고우(미국 국립 MD 앤더슨 암센터 종양학 부교수)는 “미생물이 실제로 전반적인 면역뿐만 아니라 암 치료에 대한 약물 반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데이터와 더불어 역할과 그의 증거가 증가하고있다”고 말했다.··중략·· 항암치료에 유리한 장내세균총을 갖고 있는 환자는 항 -PD-1 요법(3세대 항암제)으로 동일한 치료에 반응 할 가능성이 거의 9 배나 높았다.

 
 

#3

항암치료의 효과 증대와

항암제 내성 방지를 위한 태을항암정 처방

(장내미생물의 불균형에 의한 항암제내성 발생의 기전 및 모식도)

장내미생물의 불균형에 의하여 여러가지 종류의 항암제(독성항암제, 면역항암제, 표적항암제)에 대한 암세포의 내성이 발생하며 이러한 내성 극복은 암치료 성공의 핵심적 요건입니다. 태을항암정은 이러한 장내미생물에 의한 항암약물내성의 발생을 최소화 시키거나 완화 억제하여 성공적인 항암치료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럭쎌내과한의원은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항암치료의 고통을 감소시키는 치료를 합니다. 장내 미생물에 의하여 항암제의 부작용 발생이 억제되거나 완화되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럭쎌내과한의원의 태을항암정은 직접적 항암작용뿐만 아니라 장내미생물의 조절을 통해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럭쎌내과한의원은 항암제 내성발생을 억제하여 항암치료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