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체질진료

체질이란 무엇일까요?
바로 ‘개성과 구별’입니다.
질병을 치료할 때 이 다름에 의하여 같은 질병이라 할지라도 치료 및 섭생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체질이란 무엇입니까? 개성과 구별입니다. 사람간에 공통점이 99%이고 다름이 1%라고 할 때 이 다름에 의하여 개성과 구별이 생겨납니다. 그러나 질병을 치료할 때 이 다름에 의하여 같은 질병이라 할지라도 치료 및 섭생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럭쎌내과한의원은 이 개성과 구별을 통하여 환자를 진료하고 치료합니다. 인체의 공통점 또한 치료에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공통점에 기반한 질병치료에는 한계가 존재 합니다. 모든 고혈압 환자에서 공통되는 혈압상승은 고혈압약을 통하여 조절할 수 있지만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다시 혈압은 올라갑니다. 그러나 시각을 바꾸어 환자 개인 개인의 개성과 다름에 따라 치료하면 혈압약 없이도 혈압상승은 사라질 수 있습니다.

개성과 구별의 의학적 표현이 ‘체질’입니다.

체질의학은 19세기말 이제마 선생이 사상의학을 발견하고 주창한, 중국과는 다른 우리고유의 의학입니다. 또한 체질에 따른 침을 통한 자율신경조절 방법을 통하여 여러가지 난치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팔체질의학이 권도원선생에 의해 발견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럭쎌내과한의원의 김홍승 원장은 2006년부터 약 15년간 체질치료와 체질침으로 오랜 임상경험을 축적하였으며 체질치료를 통하여 많은 난치성 질환을 진료, 치료하였습니다.

체질침은 한마디로 “자율신경조절”입니다.

자율신경은 숨쉬고 소화시키며 심장이 뛰고 땀을 흘리는 직접적인 작용 뿐만 아니라 내분비 기능과 면역기능을 조절하여 신체의 구조 변화 및 염증에 관여하는 신경구조 및 기능입니다.

체질침을 통한 자율신경조절을 통하여 알레르기 질환, 면역질환, 골격질환, 장기부전을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New) 의학입니다.

공황장애, 불면증, 복합통증 증후군(과거에는 교감신경이상 신경통증이라 하였음), 만성소화불량, 위하수, 만성변비, 만성설사,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갑상선기능이상, 부신기능이상등

자가면역질환: 류마티스, 루프스, 쇠그렌증후군, 강직성 척추염등

알레르기질환: 천식, 알레르기 비염, 위축성 비염, 비후성 비염

어깨질환: 오십견, 동결견, 회전근게 손상

디스크: 경추, 흉추, 요추 디스크에 의한 통증, 저림, 시림

엘보우(테니스엘보, 골프엘보)

기관지염, 간염(B형간염), 신우신염, 신장염(사구체염증),

여드름, 피부염, 만성 편도염, 만성 중이염, 만성 비염등

체질침

기존 침은 통증 관리에 중점을 두는 데 반해 8체질침은 오장육부의 기능을 바로잡아주고 새롭게 하는 것에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자율신경계 질환, 내분비계 질환, 면역 질환, 근골격계 질환, 장기 염증 질환, 피부 질환등 ‘질환’의 치료 목적의 침입니다. 하지만 체질침은 시술자의 경력과 많은 임상경험등을 필요로 하며 환자에 맞는 정확한 체질감별이 필요하고 더 나아가 체질감별에 따른 효과적인 처방 및 침술이 뒤따라야합니다. 럭쎌내과한의원의 김홍승 원장은 2006년부터 약 15년간 체질치료와 체질침으로 오랜 임상경험을 축적하였으며 체질치료를 통하여 많은 난치성 질환을 진료 및 치료하고 있습니다.